2024년 07월 27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도로교통공단, 오비맥주와 '음주운전 ZERO 캠페인' 전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2.02 11:32
음주운전 ZERO 캠페인

▲도로교통공단은 지난 1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앞 서울마당에서 진행한 음주운전 ZERO 캠페인에서 시민들의 ‘음주운전 안하기’ 다짐을 메모지에 적어서 붙이는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도로교통공단

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 도로교통공단은 오비맥주와 홤께 지난 1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앞 서울마당에서 ‘2023 음주운전 ZERO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술자리가 잦은 12월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했다.

도로교통공간 음주운전 교통사고 통계분석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음주운전으로 발생한 교통사고는 1만5059건으로 214명이 사망하고 2만4261명이 부상을 입었다. 월별로는 12월에 음주 운전 교통사고가 10.2%(1542건)으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캠페인에서는 공간의 교통안전 홍보작품 공모전 광고 포스터 부문 수상작을 활용한 포토존을 설치했다.

‘음주운전, 그 끝은 절벽입니다’를 슬로건으로 자동차가 술잔으로 들어가는 모습고 절벽에서 떨어지는 모습으로 음주운전의 위험성을 표현했다.

또 시민들의 ‘음주운전 안하기’ 다짐을 메모지에 적어 붙이는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해 음주운전 근절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도로교통공단 소통홍보처 관계자는 "음주운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마신 술의 양이나 시간 경과와 관계없이, 술을 한 잔이라도 마셨다면 운전대를 잡지 않도록 하는 문화를 조성해야 한다"며, "자동차뿐 아니라 이륜차, 전동킥보드 등의 음주운전을 근절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ess00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