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연숙

youns@ekn.kr

김연숙기자 기사모음




가스안전公, 이전지역 전통시장서 가스안전점검·장보기 행사 동시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20 17:29

"가스안전은 가스안전공사와 함께, 따뜻한 겨울나기는 전통시장과 함께"

IMG_1187

▲이수부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직무대행이 20일 전통시장을 찾아 가스시설 안전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김연숙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직무대행 이수부)는 이수부 사장직무대행을 비롯한 본사 및 연구원, 충북본부 직원 등 40여명과 함께 20일 진천군 소재 생거진천 전통시장을 찾아 안전점검 및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겨울철 한파 등에 대비하여 인근 전통시장의 가스안전을 세심하게 살피고 최근 물가상승과 경기불황 등으로 매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을 위로했다.

이날 임직원들은 조금이나마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전통시장 상품권을 이용, 지역 생산품 등을 구입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을 더했다.

이수부 가스안전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생거진천 전통시장 상인회장과의 면담에서 "겨울철에 대비해 공사 인근 전통시장에서 가스안전 점검과 함께 장보기 행사가 이뤄져 의미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공사가 지역사회와 교류하고 소통하면서 전통시장 등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가스안전공사는 2013년 말 충북혁신도시로 이전해 이듬해부터 매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추진해 오고 있다. 올해는 1월 청주 사창시장, 9월 음성 무극시장 장보기행사를 추진한 바 있다.
youn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