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나광호

spero1225@ekn.kr

나광호기자 기사모음




현대그룹, 차세대 여성리더 양성 가속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20 09:44

3년 과정 프로그램 개설·DEI 가치경영 중심…온라인 MBA·디자인 싱킹 등 교육

현정은

▲17일 서울 소격동 아트선재센터에서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이 그룹 내 여성리더들과 예술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나광호 기자] 현대그룹이 그룹 차세대 여성리더 양성에 적극 나선다. 현대그룹은 그룹 계열사 과장급 이상 중 선발한 20명을 대상으로 3년 과정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다양성·공정·포용(DEI) 가치경영을 중심으로 △리더십 △온라인 MBA △디자인 싱킹 등의 분야에서 맞춤형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첫 프로그램은 지난 17일 서울 소격동 아트선재센터에서 진행됐다. DEI 가치경영 관련 강의와 토론 이후 대한민국 1호 도슨트 김찬용 작가의 ‘미술로 보는 다양성’ 강좌와 전시 관람 등이 이어졌다.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도 참석했다. 현 회장은 "참신하고 독창적인 작품에서 보듯이 우리 여성리더의 고유한 감수성과 소프트 스킬이 그룹 미래 성장기반 구축에 핵심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여성리더들과 함께 정지현 조각가의 ‘행도그’ 및 레바논 출신 아티스트 타렉 아투이 작가의 ‘더 레인’ 등의 설치 작품도 둘러봤다.

현대그룹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미래 현대그룹을 이끌어나갈 여성리더 양성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spero1225@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