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연숙

youns@ekn.kr

김연숙기자 기사모음




가스안전 전문가 ‘한 자리’…가스안전관리 추진성과 공유·정책방향 점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15 16:48

산업부·가스안전공사 공동 주관, 제22회 전국 지방지치단체 가스담당 공무원 정책교육 시행



수소경제 정책·안전관리 방안 공유…보령시·고령군·고흥군 가스안전관리 유공자 표창 수상

clip20231115164508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가스안전공사가 15일 제주 소노벨 리조트에서 개최한 제22회 전국지방자치단체 가스담당공무원 정책교육에서 가스안전에 기여한 표창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김연숙 기자

[에너지경제신문 김연숙 기자] 국내 가스안전관리 정책을 총괄하는 정부 및 지자체, 한국가스안전공사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올 한해 가스안전관리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정책방향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방문규),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직무대행 이수부)는 15일 제주에서 ‘제22회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스담당 공무원 정책교육’을 개최했다.

산업통상자원부를 비롯해 지방자치단체 가스담당공무원, 가스안전공사 임직원 등 전국 약 140명이 참석하는 이번 교육은 17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올해 가스안전관리 정책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정책방향 수립 및 가스안전관리 유공자에 대한 포상 등을 진행했다.

교육에서는 수소 신기술의 안전한 활용을 위한 ‘수소경제 정책 및 안전관리’, 가스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사고 발생 시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가스시설 사고사례, 예방점검 방법’ 등을 공유했다.



clip20231115164656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가스안전공사가 15일 제주 소노벨 리조트에서 공동 개최한 제22회 전국지방자치단체 가스담당공무원 정책교육 참가자들. 사진= 김연숙 기자



정부, 지자체와 공사 간 효율적인 업무처리 방법을 모색하기 위한 심도 있는 토론도 이어갔다.

아울러 △가스 3법 법령 주요 개정내용 △독성가스 안전관리 현황 및 방향 △바이오가스 에너지화 사업 현황 등 가스안전관리 정책의 주요 추진현황과 성과도 공유했다.

가스안전 확보를 위해 노력한 기관, 공무원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에서는 가스안전관리 활동에 기여한 경기 부천시를 비롯 유공기관 1곳과 유공자 9명을 선정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을 수여했다.

가스안전문화 정착에 크게 기여한 충남 보령시, 경북 고령군, 전남 고흥군 등 유공기관 3곳에게는 한국가스안전공사 감사패를 수여했다.

곽채식 가스안전공사 안전관리이사는 "이번 정책교육은 정부, 지방자치단체, 공사의 전문가들이 모여 가스안전관리 정책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정책의 방향을 점검하는 자리"라며 "향후 가스안전관리 정책 수립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youn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