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2024학년도 일반고특화 고교위탁교육 과정 승인 운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09 16:19
77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4차산업특성화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가 고용노동부·교육부·직업능력심사평가원으로부터 일반고특화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인 고등학교위탁교육 과정에 전 과정 승인받아 2024학년도에 위탁교육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 위탁학교는 39년의 연혁을 이어오며 고교위탁 교육생을 대상으로 실무중심의 교과과정 운영, 1인 1실습 기자재, 해당 분야 전문 교수진 등을 통해 체계적인 이론과 현장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또, 진학취업지원센터를 통해 1:1 취업·진학 코칭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전했다.

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 고교위탁과정에서 수강 중인 윤 모 학생은 "지난해 이 시기에 위탁교육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올바른 위탁학교 선택, 고교위탁교육 과정 종류 등을 고민했던 것 같다"며 "주변의 추천과 학교를 방문해 직접 상담받고 면접을 진행하며 확신을 가지게 됐고 입학해 10개월 기간 동안 목표하는 국가기술자격증 취득과 실력을 쌓을 수 있어 유익했다. 이제 내가 갖춘 포트폴리오로 승부하고 싶다"고 말했다.

학교 관계자는 "오랜 기간 쌓아온 위탁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신식 실습환경, 최고의 교수진을 통해 교육생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려 준비하고 있다"며 "인천·부천·김포 뿐만아니라 경기도, 전라도, 강원도, 제주도에서도 많은 지방권 학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통학이 어려운 학생의 경우 생활관 이용도 가능하며 교육환경에 부족함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중앙직업전문학교는 △영상제작·영상편집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 △시각디자인·웹디자인 △정보보안·사물인터넷 △게임프로그래밍·게임그래픽 △미용 과정을 승인받아 운영 중이며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학교 홈페이지와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