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경콘진,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경진대회 결선’ 10일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08 10:16

콘텐츠 산업 끌어갈 특성화·마이스터고 학생 프로젝트 ‘경연’
심사 통해 경기도지사상, 교육감상, 시장상, 원장상 등 수여

clip20231108092418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경진대회 결선 포스터 사진제공=경콘진

경기콘텐츠진흥원의 고교 인재양성 프로그램인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 경진대회 결선이 오는 10일 오후 2시 경콘진 부천 본원에서 열린다.

경콘진에 따르면 ‘경기 콘텐츠 창의학교’는 콘텐츠 산업 분야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경콘진이 경기도 및 시·군, 도 교육청과 연계해서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2014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규모가 커져 올해는 도내 13개 시에서 20개 학교가 참가했다.

교육 프로그램은 창의력 향상 및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한 ‘공통역량과정’과 콘텐츠 분야 프로젝트 개발 교육을 하는 ‘전문역량과정’으로 나누어 지난 5월부터 운영됐다.

올해는 특히 콘텐츠 기술 변화에 발맞춰 XR, 챗 GPT, 메타버스 등 콘텐츠 트렌드 교육을 필수과정으로 추진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학생들이 ‘전문역량과정’을 통해 개발한 콘텐츠 프로젝트의 성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행사로 지난달 31일부터 이틀에 걸쳐 온라인으로 본선을 거친 상위 10개 팀이 결선에 진출했다.

결선 심사를 통해 상위 2개 팀에게는 대상인 경기도지사상 및 경기도교육감상이 수여되고 학교별 1위 팀에게는 최우수상인 시장상이, 학교별 2위 팀에는 우수상으로 경기콘텐츠진흥원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결선 현장은 유튜브 ‘경콘진’ 채널에 생중계돼 학생, 보호자, 선생님 등 누구나 학생들의 프로젝트 발표를 볼 수 있으며 유튜브 생중계 시청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대상 수상 팀 맞히기, 참가팀 응원 메시지 남기기 등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