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윤소진

sojin@ekn.kr

윤소진기자 기사모음




브이디컴퍼니, 푸드테크 스타트업 ‘에스피비티’에 시드투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0.05 15:46
ㅁ

▲서빙로봇 기업 브이디컴퍼니가 푸드테크 스타트업 에스피비티(SPBT)에 시드투자를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에너지경제신문 윤소진 기자] 서빙로봇 기업 브이디컴퍼니가 푸드테크 스타트업 에스피비티(SPBT)에 시드투자를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브이디컴퍼니는 에스피비티가 발굴한 외식업 브랜드의 디지털화를 통해 성공적인 프랜차이즈화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에스피비티는 지역 유망 소상공인 외식브랜드를 발굴해 프랜차이즈 사업화를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외식업 브랜드 애그리게이터다. 지난해 9월 설립 이후 1년만에 10여개의 브랜드를 육성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브이디컴퍼니는 자사 외식업 디지털 전환 서비스를 에스피비티의 브랜드들에 탑재하고, 외식 브랜드 인큐베이팅 시스템의 완성도를 올려 창업시장의 점유율을 확대해 간다는 전략이다.

투자된 자금은 에스피비티가 육성하는 외식업 브랜드의 추가 투자 및 육성에 쓰인다. 또 소상공인의 프랜차이즈 시장 진입 시 가장 큰 어려움인 전용상품 제조 및 납품을 소규모로도 진행할 수 있는 공장을 설립할 예정이다.

함판식 브이디컴퍼니 대표는 "고물가에 최저임금 인상, 인력난까지 겹치며 서빙로봇과 외식업 자동화 솔루션이 국내 외식업계에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솔루션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며 "이번 투자 및 협업을 통해 유망한 소상공인들이 브이디컴퍼니의 서빙로봇과 외식업 통합 솔루션으로 프랜차이즈화에 성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ojin@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