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천시 경기도 주관 ‘2023년 인재개발 평가’ 우수상 선정. 사진제공=부천시 |
인재개발 우수사례 평가는 경기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공무원 교육훈련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공유-확산해 인적 자원 개발역량을 높이고자 시행된다.
부천시는 ‘변화를 위한 변화, 부천의 함성소리(함께 성장하고 소통하여 Reborn)’라는 주제로 주요 변화 3가지인 △워크숍 변화 △부천형 조직문화 변화 △교육접근 환경 변화를 발표해 호평을 얻었다.
워크숍 변화는 ‘1:1 취향저격 워케이션(Work+Vacation, 일과 휴가를 함께 즐기는 신조어)’으로 워크숍 명칭을 낯설게 바꿔 교육에 대한 직원 호기심을 유도하고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과정 안에서 ‘부천여정지도’라는 특화과목을 편성해 조직 갈등 의견을 도출하고 함께 공유하면서 실질적인 부천형 조직문화 개선을 이끌었다.
아울러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 쉽게 접할 수 있는 온라인 학습 콘텐츠인 마이크로 이러닝을 다른 지자체보다 선도적으로 도입해 운영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4일 "시민을 위해 헌신하는 바르고 훌륭한 공직자를 양성하는 일은 시정 핵심과제"라며 "직무수행능력과 전문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변화와 혁신을 두려워하지 않는 공직자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