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semin3824@ekn.kr

강세민기자 기사모음




안전보건공단 "재미있고 유익한 안전 이야기가 쏟아진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26 10:48

산업안전 웹툰 공모전 대상 수상작 '재해귀' 애니메이션 공개

안전보건공단 “재미있고 유익한 안전 이야기가 쏟아진다”

▲재해귀 표지. 사진=안전보건공단

[울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안종주, 이하 공단)은 지난 25일 올해 개최한 ‘2023 산업안전웹툰 공모전’ 대상 수상작 웹툰 ‘재해귀’의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다.

공개된 작품은 현재 공단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CJ ENM·서울경제진흥원(SBA) 관련 매체에도 송출예정이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공모전은 안전보건공단과 CJ ENM,서울경제진흥원이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총 63개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이번에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대상작 웹툰 ‘재해귀’는 산업재해가 유발되는 현장의 모습을 괴물에 홀린 상황으로 묘사해 산업재해의 위험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산업현장의 분위기를 미려한 그림체로 묘사하면서 산업재해가 발생할뻔 한 아슬아슬한 순간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재해귀 웹툰은 심사과정에서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한 색감으로 산업안전이라는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쉽고 재밌게 전달했다는 호평을 받기도 했다.

전체 수상 웹툰은 안전보건공단 누리집과 웹툰 공모전 공식 누리집, SNS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공단 유튜브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되고 있는 ‘안전시(안전을 전하는 시간)’ 영상 6종이 모두 공개되면서 관련 이벤트가 진행된다. ‘안전시’는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정부, 민간, 학계 등 다양한 분야의 강연자가 산업안전보건에 대한 경험과 견해를 강연 형식으로 공유하는 영상이다.

semin382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