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군포시 9번째 이동시장실 진행…민원소통 ‘활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25 23:31
하은호 군포시장 22일 수리동 이동시장실 진행

▲하은호 군포시장(오른쪽) 22일 수리동 이동시장실 진행.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하은호 군포시장이 9번째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을 수리동 주민과 관계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2일 진행했다.

이번 이동시장실은 사전에 접수된 민원현장인 △소방서사거리 정체구간 △5단지 가야아파트 앞 도로 △둔전공원 등산로 △초막골생태공원 삼거리 등을 하은호 시장과 관계 공무원, 주민이 함께 걸으며 해법을 놓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이후 하은호 시장은 수리동 행정복지센터로 자리를 옮겨 군포복합문화센터 건립, 서울남부기술교육원 이전, 47번국도 지하화 등 군포시 현안사업에 대해 시민과 격의 없는 대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산본천 복원계획과 1-4호선 지하화는 주민 호응을 크게 얻었다. 그밖에도 주민은 마을버스 노선 조정, 사람 중심 보행도로 확대 등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하은호 시장은 이를 세심하게 듣고 전향적으로 검토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하은호 시장은 "도시 브랜드 가치 상승이란 초심을 잃지 않고 지속적으로 노력해 살기 좋은 군포를 만들겠다"며 참석 주민에게 시정 운영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을 요청했다.

한편 군포시는 다음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을 10월19일 궁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참석을 희망하거나 의견이 있는 주민은 궁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