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그래, 이맛이야!" 고양시 가와지쌀 광고공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25 14:32
고양특례시 ‘밥의 힘’ 가와지쌀 광고 화면

▲고양특례시 ‘밥의 힘’ 가와지쌀 광고 화면. 사진제공=고양특례시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고양특례시가 고양 가와지쌀 역사를 담은 브랜드 광고를 22일 고양시 공식 유튜브에 공개하고 인스타그램에서 광고 관련 댓글 이벤트를 열어 참가자에게 가와지쌀을 증정한다.

이번 브랜드 광고는 두 연인의 서사를 바탕으로 남자 주인공이 새로운 ‘밥맛’을 찾아가는 여정을 익살스럽게 풀어냈다. 광고는 3.1운동, 행주대첩 등 한반도 오천년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며 고비마다 저력을 발휘했던 ‘가와지쌀’ 힘을 강조했다.

특히 시청자가 자연스럽게 ‘고향의 맛’에서 고양시를 떠올릴 수 있도록 1980년대 유행했던 텔레비전 광고에서 차용한 ‘그래, 이 맛이야!’라는 문구를 사용했다.

고양특례시 ‘밥의 힘’ 가와지쌀 광고 화면

▲고양특례시 ‘밥의 힘’ 가와지쌀 광고 화면. 사진제공=고양시

광고 영상은 실제 가와지쌀 재배지인 고양시 법곳동에서 촬영돼 가와지쌀 5000년 역사를 생생하게 담았다. 공태현-김휘열 배우와 <조선로코 녹두전>에서 활약한 송채윤 배우가 출연해 독특한 매력을 선보였다.

고양시는 광고 공개와 함께 인스타그램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9월27일부터 10월11일까지 가와지쌀 브랜드 광고를 시청하고 응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캔으로 된 가와지쌀을 받을 수 있다.

문영기 언론홍보담당관은 25일 "이번 광고를 통해 고양시 특화농산물인 가와지쌀 역사성과 상품적 가치가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며 "가와지쌀에 대한 인식이 실제 판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앞으로 구매의사가 높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홍보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양특례시 가와지쌀

▲고양특례시 가와지쌀. 사진제공=고양특례시

한편 고양시는 광고를 30초 짧은 영상으로 재구성한 ‘밥맛’편과 ‘역사’편 광고를 11월까지 텔레비전과 옥외광고로 공개할 예정이다. 가와지쌀 브랜드 광고 전체 영상은 고양시 공식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