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이인애·고준호 경기도의원, 한의약 육성 정책 방안 마련 정담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25 11:30

동국대 일산병원에서 열어...유영철 도 보건건강국장 등 참석

clip20230925112902

▲‘한의약 육성 정책 방안 마련 방안’ 정담회 모습 사진제공=경기도의회

이인애, 고준호 경기도의원은 지난 22일 경기 고양시에 있는 동국대학교 일산병원을 방문해 유영철 경기도 보건건강국장, 엄원자 보건의료과장 및 동국대학교 의료원 관계자와 함께 ‘한의약 육성 정책 방안 마련 방안’을 위한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 자리에서는 △ 고령화 시대를 대비한 의료돌봄 서비스 필요성 및 정책 방향 △한방 방문진료 사업 모델 개발 및 평가 △ 공보의(한의사) 활용 및 기존 모델 고도화 및 전문화 △ 한방 난임사업 활성화를 위한 사업대상자 접근성 강화 차량 지원 △ 경기도 북부 난임 우울증 상담센터 시설 라운딩 및 의견 청취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인애 의원은 "만성화 및 가파르게 고령화되고 있는 보건의료 환경에서 한의약 방문진료 등 지역사회중심의 한의약 육성 방안 마련이 시급하다"며 "서둘러 한의약을 통한 도민의 건강증진과 보건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담부서 설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고준호 의원도 "한의약 육성은 국가 및 지역 정부, 의료기관, 산업계, 학계 및 관련 이해당사자들 간의 협력이 필요하다"면서 이를 위한 중·장기적인 전략과 정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이 자리에는 채석래 동국대학교 의료원장, 김동일 동국대학교 한방병원장, 김미경 한방내과 전문의, 한경선 한방재활의학과 전문의, 김희선 동국대학교 일산병원 산부인과 전문의, 고기환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