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의왕시-경기중기청 초격차 분야 스타트업 육성 ‘맞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10 00:15
의왕시 ‘경기도 딥테크 스타트업 튜터링 프로젝트’ 참여

▲의왕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경기도 딥테크 스타트업 튜터링 프로젝트’ 참여.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의왕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는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외 35개 기관과 함께 ‘경기도 딥테크 스타트업 튜터링 프로젝트’ 참여를 위한 업무협약을 7일 판교 창업존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튜터링 프로젝트는 중소벤처기업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경기도내 스타트업 지원기관과 함께 기술혁신 스타트업, 초격차 분야 기업 등을 발굴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기중기청 등 참여기관은 기업에 창업자금, 공간, 투자지원, 기술 멘토링, 네트워킹 등을 지원하고 딥테크 스타트업으로 육성을 도울 계획이다.

의왕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는 창업지원공간 유니콘로드를 통해 벤처기업 입주비용 80% 감면과 기업별 성장단계에 맞는 교육 및 멘토링 지원, 판로개척을 위한 전시회 지원, 메이커스페이스를 통한 시제품 제작 지원 등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창업 전 과정을 지원한다.

의왕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내부

▲의왕시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내부. 사진제공=의왕시

김성제 의왕시장은 10일 "이번 프로젝트는 관내 기술혁신 스타트업을 비롯해 도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출발선이라 할 수 있다"며 "의왕시는 관련기관과 협력해 유망 기업을 육성하고 경기도내 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