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이민근 시장 "대부도 안산시 핵심자원…자족도시 견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09 19:01
이민근 안산시장 8일 ‘대부동 스마트 워케이션 포럼’ 주재

▲이민근 안산시장 8일 ‘대부동 스마트 워케이션 포럼’ 주재.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산시와 한국도시설계학회는 ‘대부동 스마트 워케이션 포럼’을 8일 대부도 베르아델 승마클럽에서 개최했다. 대부동 종합발전계획 실효성을 높이고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워케이션 활용방안을 모색하기 위해서다.

워케이션(Workation)은 일과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체류형 근무제도로 워라벨을 중시하는 사회적 흐름에 따라 기업과 지자체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추세다.

이날 포럼은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건축공간연구원, 한국섬진흥원, 한국농어촌공사 등 관계자 및 지역주민 50여명이 참석했다.

포럼은 이영범 건축공간연구원장 기조 발제를 시작으로 △워케이션을 활용한 섬 지역 인구감소 대응 및 활성화 방안 △대부동 종합발전계획을 위한 워케이션 활용방안 △복수거점-생활인구 활성화를 위한 공공 시도와 노력 △지속가능한 로컬 워케이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주제발표에 이어 참석자 간 토론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는 이날 포럼에서 대부동 정주인구 증가를 위한 구체적 방안과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등을 논의했다. 아울러 전문가-지역주민-관련기관 간 인적 네트워크 구축 및 대부동 잠재적인 발전 가능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안산시는 이번 포럼에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활발한 소통과 협의를 통해 지속가능하고 실효성 있는 대부동 종합발전계획을 내년 상반기까지 수립할 계획이다.

안산시-한국도시설계학회 대부동 스마트 워케이션 포럼 개최

▲안산시-한국도시설계학회 8일 ‘대부동 스마트 워케이션 포럼’ 개최. 사진제공=안산시

이민근 시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대부도 발전을 위한 소통과 공감대가 형성되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며 "수도권 대표 관광지인 대부도는 안산 발전을 위한 핵심자원으로, 관광과 지역발전을 균형 있게 추진해 자족기능을 갖춘 미래 도시로 견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