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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
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노블레스 모델을 시승했다. 압도적인 존재감을 바탕으로 시선을 잡는다. 전장 5405mm, 전폭 1950mm, 전고 1855~1885mm, 축거 3210mm의 크기를 지녔다. 처음에는 지하주차장 등에 진입할 때 어디 걸리지는 않을까 걱정했을 정도다. 카니발보다 길이가 250mm 길고 높이는 최대 110mm 높다고 생각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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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
대담한 가로 리브가 돋보이는 옥타곤 라디에이터 그릴과 수직 수평의 대비를 활용한 분리된 범퍼가 얼굴의 주요 특징이다. 풀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에는 웰컴 라이트와 4빔 라이팅 시스템이 적용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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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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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
이미지도 한층 여성스러워졌다. 투박했던 과거 디자인과 달리 수평적 콘셉트를 잘 활용해 편안한 느낌을 연출했다. 독립된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슬림한 에어 벤트, 터치식 공조장치 등이 눈길을 잡는다. 확실히 세련된 인테리어로 진화했다는 평가다. 12.3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과 공조 컨트롤러를 갖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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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
2.2 디젤 엔진은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m의 힘을 발휘한다. 1600~2600RPM에서 최대토크가 뿜어져 나와 힘이 모자라는 느낌은 전혀 들지 않았다. 오히려 2.2t에 달하는 공차중량을 지녔음에도 무섭게 치고 나간다는 기분이 들었다.
고속주행에서는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했다. 차량 밸런스가 확실히 좋아져 속도를 확 내거나 커브에 과감하게 들어설 때 불안하지 않았다. 검증은 마친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는 꽤 효율적으로 동력을 배분했다. AT 타이어를 장착했음에도 연비에서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지 않았다.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의 공인복합연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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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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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
차동기어잠금장치(LD)도 갖췄다. 이를 통해 일반 차동기어장치가 적용된 모델에 비해 등판능력은 5.6배, 견인능력은 4배 가량 우수한 성능을 보여준다.
△긴급제동보조(AEB() △앞차출발경고(FVSW) △스마트하이빔(SHB) △차선이탈경고(LDW) △전방추돌경고(FCW) △차선변경경고(LCW) △후측방접근경고(RCTW) △후측방경고(BSW) △전방주차보조경고 △후방주차보조경고 △차선유지보조(LKA) △중앙차선유지보조(CLKA) △안전하차경고(SEW) △안전거리경고(SDW) △부주의운전경고(DAW) 등 안전사양이 적용됐다. 가격을 감안하면 그야말로 ‘극강 가성비’라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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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
매력이 넘치는 픽업트럭이다. 가성비까지 훌륭해 다양한 운전자들의 선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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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 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 |
yes@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