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신간도서] 확장현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09 08:00
2023090901000423500019971

▲[신간도서] 확장현실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XR 비즈니스의 거대한 물결은 이미 시작됐다."

애플의 첫 확장현실(XR) 헤드셋 ‘비전 프로’가 공개되며 XR 기술을 둘러싼 세계적 IT 기업들의 대격돌이 예고됐다. 앞서 XR 헤드셋을 선보였던 메타, 소니를 비롯해 구글과 손을 잡은 삼성도 경쟁에 동참할 전망이다.

다만 이조차도 XR 기술의 광대한 활용 분야를 고려하면 소비자 영역에 집중된 극히 일부분,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 스마트폰 이후 새로운 표준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XR 기술은 이미 전세계 각종 산업 분야로 퍼져나가기 시작했다. 세계적 회계컨설팅 기업인 PwC는 XR 기술이 2030년까지 세계 GDP에 1조5000억달러 가량을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세계 경제의 흐름을 꿰뚫고 비즈니스의 미래를 대비하고자 한다면 XR 기술을 단순히 신기한 장난감 정도로 이해하는 수준에 그쳐선 안 된다. 몰입형 기술 및 XR 전문가로 10년 이상 활약하고 있는 저자 제레미 돌턴은 소비자 영역을 넘어 뉴노멀 시대 비즈니스의 필수 경쟁력이 될 XR 기술의 모든 것을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확장현실’은 XR 기술이 비즈니스의 현재와 미래에 가져올 거대한 변화와 우리 삶의 작은 부분에까지 행사하게 될 영향력을 예리한 통찰력으로 포착했다. 광범위한 사용 사례와 실용적인 도전 과제를 아울러 XR 기술의 사업적 적용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을 전한다.

더불어 이 기술을 바라보는 회의적인 시선과 오해에도 명쾌한 답을 제시했다. 확장현실이 가져올 새로운 기회의 물결에 제대로 올라타고 싶은 독자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라는 평가다.

제목 : 확장현실 - XR은 어떻게 디지털 전환의 미래가 되는가
저자 : 제레미 돌턴
발행처 : 유엑스리뷰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