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준현

kjh123@ekn.kr

김준현기자 기사모음




서강대 대학원 부동산 최고위과정 모집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08 13:32

권대중 교수, 서강대 대학원 부동산학과 교수 부임

권대중 명지대 교수 ㅇㅇㅁ

▲권대중 교수.

[에너지경제신문 김준현 기자] 서강대학교 일반대학원 부동산학과가 이번 달부터 수업을 시작하면서 부동산경영관리최고위과정도 개설한다.

서강대는 그동안 명지대학교 부동산대학원을 이끌어왔던 권대중 교수가 서강대학교로 자리를 옮겨 대학원 부동산학과를 이상근 교수와 함께 이끌어 가면서 최고위과정도 이끌어 간다고 8일 밝혔다.

권대중 교수는 40여 년간 부동산학 이론과 실무를 경험한 학자로서 부동산 분야의 국내 최고 권위자이자 전문가다.

특히 권 교수는 그동안 명지대학교에서 부동산학 발전과 후학양성을 위해 20여 년간 매진해 왔으며 이번 9월부터 서강대학교 대학원 부동산학과로 자리를 옮겨 후학양성을 위한 강의를 시작했다.

권대중 교수는 플렛폼, IOT, 가상화폐와 공간정보 등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부동산 프롭테크 분야까지 국내 최고 권위자인 이상근 교수와 함께 부동산학 발전을 위해 후학양성을 할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권대중 교수는 서강대학교를 중심으로 현재 회장직을 맡고 있는 (사)한국부동산융복합학회와 중국 상해 교통대학교, 우리나라의 e-Bridge Forum, 한국경영정보학회, 한국정책학회 등과 공동으로 추진하는 국내 최대 학술 세미나를 금년 11월 2일과 3일 이틀 동안 서강대학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강대학교도 이번 학술 세미나를 적극 지원하겠다며 서강대학교는 세미나 뿐만 아니라 국내 최고의 교수들과 함께 경제학, 경영학 등 여러 분야에서 학문적 연구를 적극 지원하고 있어 향후 부동산학도 국내 최고의 학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근 교수는 "서강대학교가 다가오는 융복합시대의 인재 배출을 위해 융복합 학문인 부동산학을 출범하는 만큼 구성원 모두의 각오가 남다르다"며 "권대중 교수의 부임은 서강대학교의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을 기반으로 해 미래 부동산학 인재를 양성하는데 큰 시너지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달 25일까지 접수하는 부동산경영관리 최고위과정은 권대중 교수를 주임교수로 10월부터 매주 금요일 개강한다면서 국내 최고 전문가들을 모시고 정치와 부동산, 경제와 부동산 그리고 부동산과 부동산시장을 중심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고 한다.

새로운 시대, 새로운 곳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권대중 교수의 포부는 서강대학교와 부동산학의 만남은 향후 부동산학의 미래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학문연구와 후학양성 그리고 잘못된 부동산학의 이미지를 개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접수 중인 부동산경영관리 최고위과정은 일반인 누구나 접수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를 한다. 본 과정은 부동산 분야의 최고 네트워크 조직을 만들것이라며 1기부터 야심차게 출발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 달라고 당부한다.

원서접수는 이달 9월 25일까지 서강대학교 게임&평생교육원에서 하고 있으며 개강은 10월부터 매주 금요일 저녁 7시부터 시작된다. kjh123@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