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윤소진

sojin@ekn.kr

윤소진기자 기사모음




"인사동·남산에 피카츄가?"…포켓몬고, 서울서 대규모 현장이벤트 연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07 16:39
clip20230907163813

▲나이언틱은 다음달 7일부터 8일까지 서울에서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의 현장 이벤트 ‘포켓몬 고 시티 사파리: 서울’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에너지경제신문 윤소진 기자] 나이언틱은 다음달 7일부터 8일까지 서울에서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의 현장 이벤트 ‘포켓몬 고 시티 사파리: 서울’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포켓몬 고 이용자들이 포켓몬과 함께 서울 도시 전체를 무대로 탐험하며, 역사적인 명소와 현지 인기 장소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이벤트다. 특히 서울 랜드마크 △인사동 쌈지길 △서울 남산타워 플라자 △현대아울렛 동대문점 등이 트레이너들을 맞이하는 장소가 되며, 현장에선 피카츄와 이브이 바이저를 증정한다.

인사동 쌈짓길은 포켓몬 고 감성이 담긴 장소로 꾸며질 예정이며, 남산서울타워 플라자에는 스페셜 포토존이 마련된다. 현대아울렛 동대문점 광장에는 전 세계 트레이너들과 교류할 수 있는 커뮤니티 허브가 조성된다.

현장 이벤트 티켓 소지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전역에서 △루어모듈 효과 4시간 지속 △서울 어디서든 최대 5회 특별한 교환 가능 △교환에 필요한 별의모래 50% 감소 △파트너 포켓몬이 선물로 ‘작은 나침반’을 가져오는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또 윌로우박사와 ‘이브이’를 도와 이벤트 기간에 등장하는 포켓몬 연구를 돕게 된다. 스페셜리서치를 시작할 때 사파리 모자 ‘이브이’를 만나 파트너로 삼을 수 있다. ‘이브이’ 시간제한 리서치의 ‘이브이 챌린지’에 도전하면 명소, 랜드마크 등을 탐험할 수 있고, 도시 전역에 있는 장소를 방문하며 이벤트 한정 시간제한 리서치를 완료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선 라이드포켓몬 ‘메이클’도 최초로 등장한다. ‘메이클’은 현재 이번 이벤트에만 등장하지만 추후 전 세계에서 등장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중 7km 알에서는 △헤라크로스 △메이클 △데덴네 △음뱃 등이 부화하며, 운이 좋으면 색이 다른 포켓몬을 만날 수도 있다. 현장 이벤트뿐만 아니라 레이드 옵션, 알 옵션, 1일 추가 옵션으로 추가 옵션으로 한 차원 진화한 이벤트 플레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티켓은 현재 공식 웹사이트나 인게임 이벤트 메뉴에서 1만1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sojin@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