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경현

pearl@ekn.kr

박경현기자 기사모음




"불편사항 직접 체험"…하나손보, 제2차 소비자평가단 활동 시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07 14:18

모바일 앱·홈페이지 체험 후 이용 만족도 등 체크
"예상치 못한 소비자의 불편사항에 대해 분석하고 개선"

clip20230907141435

▲하나손해보험이 ‘2023년 제2차 소비자평가단 활동’을 시작하다고 7일 밝혔다.

[에너지경제신문=박경현 기자] 하나손해보험이 ‘2023년 제2차 소비자평가단 활동’을 시작하다고 7일 밝혔다.

하나손해보험은 소비자평가단이 소비자의 시각에서 하나손해보험의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보고 보험거래 전반에 숨어있는 불편사항을 소비자 시각에서 문제점을 찾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4월 소비자평가단 활동을 계획하고 공식 모집공고를 통해 총 25명의 소비자평가단을 모집했다.

올해 제 1차 활동은 지난 6~7월에 진행됐다. 활동 내용은 △전화연결 및 보이는 ARS 이용 만족도 △자동차보험 및 장기보험 신규가입 전화연결 및 상담 만족도 △자동차보험 및 장기보험 계약변경 전화연결 및 상담 만족도 △채팅상담 연결 및 상담 만족도 △체험활동 전반적 만족도 △멤버십 및 부가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 등에 대해 이루어졌다.

제 1차 활동 결과 소비자평가단은 총 61건의 의견을 제안했다. 소비자평가단의 의견은 대표이사 및 주요 경영진, 실무부서 검토를 거쳐 업무 전반에 반영할 예정이다.

제2차 활동은 지난 1일 시작해 약 한 달 동안 진행되며, 활동 내용은 △모바일 앱 체험 후 이용 만족도 △홈페이지 체험 후 이용 만족도 △원데이 앱 체험 후 이용 만족도 △상품 인지도 및 하나손해보험 이미지 설문조사 등에 대해 진행된다.

1차와 2차 활동 결과를 토대로 우수활동 평가단에게는 별도 시상금도 지급할 계획이다.

하나손해보험 관계자는 "소비자와 회사간 긴밀한 소통채널로 소비자평가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예상치 못한 소비자의 불편사항에 대해 분석 및 개선을 통해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earl@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