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연천군 6일 BIX 식물바이오산업지원센터 구축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사진제공=연천군 |
이날 최종보고회는 연천BIX 은통일반산업단지 내 계획 중인 식물바이오산업지원센터에 대한 과업개요, 환경 및 현황분석, 실행계획수립 등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됐다.
자문위원들은 경기북부는 1차 산업 위주 산업체계로 식물 또는 천연물을 소재로 한 식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 그린바이오 기업 지원시설이 전무한 실정으로 식품군이 모여 있는 포천-양주-연천 소재 기업을 위해 시험-분석기관 필요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와 함께 식물바이오산업지원센터에 과도한 시설 및 장비 구축은 지자체에서 운영비를 충당해야 하는 부담감이 큰 만큼 직영, 위탁운영, 장비 장기대여사용 계약 등 운영방법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우종민 부군수는 "경기북부 그린바이오산업에서 거점지역으로 연천BIX가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자문위원들 의견을 수렴해 식물바이오산업지원센터 구축을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그린바이오 산업 앵커기업인 ㈜우리기술 자회사인 우리스마트 바이오가 연천BIX 내 공장 건립 착공을 시작했으며, 연천군은 그린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산-관-학-연 업무협약 추진을 위해 다양한 기관과 소통하고 있다.
kkjoo091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