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서예온

pr9028@ekn.kr

서예온기자 기사모음




롯데홈쇼핑, '추석 마음 한 상' 특집전…명절 인기식품 집중 편성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07 10:09

추석 맞아 농수산물·간편식·친환경식품 방송 집중
식품 편성 설 대비 30%, 수산물 준비물량 70% 늘려
행사상품 구매금액, 횟수별 최대 100만 원 적립금 지급



롯데홈쇼핑 추석 마음 한 상 특집전

▲롯데홈쇼핑 ‘추석 마음 한 상’ 특집전

[에너지경제신문 서예온 기자] 롯데홈쇼핑은 오는 25일까지 ‘추석 마음 한 상’ 특집전을 열고, 고급 농수산물과 가정간편식, 친환경 식품을 집중 편성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 추석 특집전은 △장기 연휴 대비 식품 편성 확대 △고급 한우·수산물 물량 및 품목 확대 △프리미엄 선물, 친환경 상품 물량 대량 확보를 전략으로 내세워 준비했다. 연휴 기간 동안 여행 수요가 늘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주방용품을 줄이고 식품 편성을 지난 설 대비 30% 확대했다.

또한 건조 생선, 해조류 등 수산물 물량을 70%, 품목수도 2배 이상 늘렸다. 가치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친환경 식품도 50% 확대해 선보인다.

더불어, 행사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10% 적립 혜택(최대 5만원), 대량주문 고객에게 최대 100만 원 적립금을 제공한다.

대표 리빙 프로그램 ‘최유라쇼’에서는오는 14일 오후 제주산 은갈치를 손질 포장한 ‘제왕수산 은갈치’를 시작으로 고품질 수산물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이어 16일, 21일 양일간 ‘민어’, ‘우럭’, ‘감성돔’ 등 반건조 수산물 3종과 ‘기장 미역’, ‘만전 김세트’ 등 국내산 해조류를 판매한다.

고급 선물포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롯데호텔 굴비세트’도 업계 최초로 소개한다. ‘김나운의 요리조리’는 13일 오후 ‘갈비찜’을 시작으로 명절 인기상품인 ‘LA갈비’, 껍질과 내장을 제거한 ‘손질새우’ 등 명절 기간 수요가 높은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인다. 레스토랑 간편식 프로그램 ‘테이스티;맛’은 ‘척아이롤’, ‘차돌박이’ 등 가성비 높은 간편식부터 유명 호텔 셰프의 노하우로 만든 ‘워커힐 양념갈비’ 등 10만 원 이상의 프리미엄 상품도 선보인다.

해외 직수입 식재료, 한우세트 등 프리미엄 선물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오는 14일 오후 재활용 용기와 천연 원료를 활용한 영국 수제 소스 ‘트렉클멘츠 칠리잼’을 선보인다. 21일 오후에는 전통방식으로 제작된 스페인 직수입 식재료 ‘벤타델바론 올리브 오일’, 23일 오전 지난 설 행사 기간 동안 11분만에 완판된 400년 전통의 이탈리아 ‘주세페주스티 발사믹 소스’ 등 해외 고급 식재료도 선보인다. 이어 25일 오전에는 명절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은 ‘횡성축협 한우세트’도 소개한다.

이밖에 유명 연예인이 출연하는 방송을 늘리고 농산물 현장 생중계를 진행하는 등 볼거리도 강화한다. 오는 15일, 16일에는 요리연구가 이혜정이 한알육수를, 배우 김수미가 부세굴비, 방송인 홍진경이 명절 전 세트를 판매한다. ‘제주 불로초 감귤’, ‘수플린 과일세트’ 등 과일 판매 방송은 현지 생중계로 진행된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올해 ‘추석 마음 한 상’ 특집전은 고급 한우, 수산물부터 친환경 상품, 해외 직수입 식재료 등 명절 인기 식품을 다양화하고 물량을 대량 확보해 선보인다"며 "명절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고품질 먹거리와 풍성한 쇼핑 혜택을 제공하며 고물가 속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pr9028@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