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포토뉴스] 파주시 황희선생 방촌문화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03 09:47
김경일 파주시장 제7회 방촌문화제 주재

▲김경일 파주시장 제7회 방촌문화제 주재. 사진제공=파주시

[파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파주시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이성철 파주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일 토요일 황희 선생 유적지에서 2023년 제7회 방촌문화제를 개최했다. 위대한 명재상, 청백리 방촌 황희 선생 유덕을 추앙하고 가르침을 전파하기 위해서다.

올해 방촌문화제는 기념식과 추모제향을 시작으로 △황희 선생 일대기 강좌 △줄타기 공연 △반구정 노을음악회 △청백리 골든벨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탁본, 전통다도체험, 물로 쓰는 붓글씨 등 참여 프로그램은 시민에게 즐거운 체험을 제공했다.

제7회 방촌문화제 2일 파주 황희선생 유적지에서 개최

▲제7회 방촌문화제 2일 파주 황희선생 유적지에서 개최. 사진제공=파주시

김경일 시장은 축사에서 "강직한 성품, 예리한 통찰력, 강한 추진력, 확고한 결단력으로 국가 대사마다 자랑스러운 역사를 남긴 황희 선생 정신과 발자취를 잊지 않을 것"이라며 "평생 나라와 백성만 생각했던 황희 선생을 본받아 시민과 함께, 시민이 바라는 미래로 발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황희 선생은 관직에서 물러난 뒤 반구정과 방촌영당, 경모재, 양지대 등지에서 여생을 보냈다. 파주시는 여기에 방촌황희기념관을 보태 황희 선생 유적지를 조성했고, 이곳은 매년 많은 관광객이 찾는 파주 명소가 됐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