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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뉴 푸조 408, 예쁜데 멋있는 ‘팔방미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02 09:00
사진자료1-뉴 푸조 408(NEW PEUGEOT 408)

▲뉴 푸조 408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푸조의 신차 408은 데뷔 당시부터 큰 관심을 끌었던 차다. 작년 6월 베일을 벗었고 투명한 구체 내부에 차를 넣어 루브르-렌즈에 전시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존재감을 발산하기 시작했다. ‘2022 파리 모터쇼’ 현장에서는 푸조의 간판스타 역할을 했다.

올해 5월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된 뉴 푸조 408을 시승했다. 푸조가 새로운 차체 디자인을 채택해 만든 패스트백 모델이다.

사진자료1-뉴 푸조 408(NEW PEUGEOT 408) 정측면

▲뉴 푸조 408

얼굴이 너무 예쁘다. 차가 처음 공개됐을 당시부터 수많은 이들이 관심을 보였던 차다. 실제 만나보면 독창적인 실루엣과 디자인이 상당히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전체적으로 역동적인 형상을 했는데 곳곳에 포인트를 줘 기존 푸조차와는 다른 인상을 풍긴다.

미래 지향적인 모습의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다. 그릴과 사자 머리 형상의 최신 엠블럼도 잘 어울린다. 루프 뒤쪽의 ‘캣츠 이어’는 루프 스포일러를 대체하는 뉴 408만의 독특한 디자인 요소다. 차체에 흐르는 라인은 유연한데 각졌다. 분명히 예쁜데 멋지기까지 하다.

사진자료2-뉴 푸조 408(NEW PEUGEOT 408) 후측면

▲뉴 푸조 408

사진자료3-푸조 C-세그먼트 패스트백, '뉴 푸조 408'

▲뉴 푸조 408

전고가 1485mm로 낮은 편이라 세단과 같은 분위기도 연출할 수 있다. 전장은 4700mm, 전폭은 1850mm, 축거는 2790mm다. 308과 비교하면 길이와 축간 거리가 각각 320mm, 110mm나 길다.

그만큼 실내 거주공간이 넓어졌다. 키 180cm 성인남성이 2열에 앉아도 답답한 느낌이 없었다. 운전석은 낮은 드라이빙 포지션을 구현했다. 컴팩트한 스티어링 휠은 세단 특유의 기민한 핸들링 특성을 담아냈다는 평가다. 또 스티치로 포인트를 준 나파(Nappa) 가죽 시트 등 실내 곳곳에 고급감이 느껴지는 소재들이 들어갔다.

사진자료4-푸조 C-세그먼트 패스트백, '뉴 푸조 408' 인테리어

▲뉴 푸조 408

푸조 특유의 D컷 스티어링 휠과 헤드업 3D 클러스터, 중앙 터치스크린 등도 눈길을 잡는다. 애플 카플레이 또는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를 통해 스마트폰 미러링이 가능하다. 8가지 색상의 앰비언트 LED 라이팅이 적용돼 은은한 빛을 발산한다는 점도 매력 포인트다.

1.2L 퓨어테크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품었다. 엔진은 최고출력 131마력, 최대토크 23.5kg·m의 힘을 발휘한다.

전체적으로 효율성에 초점이 맞춰진 설정이다. 확 치고나가는 맛은 없지만 안정적으로 차체를 움직일 수 있다. 고속에서는 변속기가 꽤 역동적으로 기어를 낮춰 나름 빠른 속도를 즐길 수도 있다. 도심 주행 중에는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능력이 꽤 수준급이라 만족스러웠다.

사진자료4-뉴 푸조 408(NEW PEUGEOT 408) 인테리어

▲뉴 푸조 408

사진자료3-뉴 푸조 408(NEW PEUGEOT 408) 인테리어

▲뉴 푸조 408

공인복합연비는 12.9km/L를 인증받았다. 도심에서 11.5km/L, 고속에서 15.0km/L의 효율을 보여준다. 흐름이 원활한 국도에서 연비에 최적화된 정속주행을 해보니 실연비가 16~17km/L 이상까지 치솟았다.

푸조는 뉴 408에 카메라와 레이더가 수집한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탑재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기존 다른 모델보다 더 정교해졌다. 앞차와 거리를 조절한 뒤 다시 따라붙을 때 어색한 점이 사라졌다.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교통 표지 인식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전방 충돌 알람 시스템, 사각 지대 충돌 알람 시스템,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후방 카메라 등도 기본으로 탑재됐다.

사진자료2-푸조 C-세그먼트 패스트백, '뉴 푸조 408'

▲뉴 푸조 408

사진자료2-뉴 푸조 408(NEW PEUGEOT 408) 측면

▲뉴 푸조 408

예쁜데 멋있는 차다. 잘 달리는데 연비까지 훌륭하다. 개성있고 매력적인 수입차를 찾는 운전자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뉴 푸조 408의 가격은 4290만~469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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