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신간도서] 묘신계 요괴전 1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02 08:00
[신간도서] 묘신계 요괴전 1

▲[신간도서] 묘신계 요괴전 1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미래엔의 아동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이 인문 고전 속 요괴 만화 시리즈 ‘묘신계 요괴전 1’을 출간했다.

‘묘신계 요괴전’ 시리즈는 다양한 인문 고전을 바탕으로 저마다 다른 사연을 지닌 묘신계 요괴들의 이야기를 생생한 만화로 풀어냈다. ‘묘신계’는 십이지신에 들지 못한 열세 번째 동물인 고양이 ‘묘신’이 다스리는 영혼의 영역으로 한국의 요괴, 귀신, 신수 등 신비로운 존재들이 살고 있다.

시리즈의 첫 번째 책인 ‘묘신계 요괴전 1’에는 다양한 매력을 지닌 신비한 존재들이 등장한다. 어두운 밤에 신발을 몰래 훔치는 귀신, 고양이의 머리에 뱀의 몸을 가진 요괴, 산삼이 천 년 이상을 살고 변신한 요괴 등이다.

각 화 에피소드의 마지막에는 ‘인문 고전 속 요괴 이야기’ 코너를 통해 각 요괴 캐릭터의 이름, 나이, 크기 등 기본 정보와 성격, 특징 등 추가 정보를 수록했다. 또 해당 요괴에 대한 내용이 ‘쌍성봉효록’, ‘송도기이’ 등 인문 고전 속에 어떻게 기록돼 있는지를 살펴보고, 관련된 한국의 문화와 풍습 등도 함께 알아볼 수 있다.

위귀영 미래엔 출판개발실장은 "묘신계 세계관 속 매력적인 한국 요괴들의 이야기가 어린이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며 "옛 문헌과 더불어 구전으로 전해 내려오는 신화와 민담을 바탕으로 구성했기에 읽다 보면 자연스럽게 인문학적 소양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yes@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