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군포시 ‘재궁동 이동시장실’ 운영…명문고 육성논의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9.01 13:30
하은호 군포시장 8월30일 재궁동 민원현장 방문

▲하은호 군포시장 8월30일 재궁동 민원현장 방문.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하은호 군포시장이 8월30일 주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사,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을 재궁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했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된 이날 행사에는 재궁동 주민과 군포시장, 관계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하은호 시장은 주민과 대화에 앞서 사전에 접수된 민원현장인 △대신빌라 앞 사거리 △재궁근린공원 △군포고교 삼거리 등에 들러 주민들과 함께 해법을 모색했다. 이후 재궁동 행정복지센터로 자리를 옮겨 사전 건의사항에 대한 담당부서 검토 결과 보고 및 주민과 자유로운 소통을 1시간가량 가졌다.

이동시장실에선 군포시 명문고 육성 지원, 1992년 건축된 동행정복지센터 공간 확대를 위한 리모델링, 시설장비 개선, 공원 내 시설물 개선 등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특히 함백산 추모공원 이용계획과 산본천 복원계획에 대해 주민들은 박수갈채를 보냈다.

하은호 시장은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소통하기 위해 참여해준 주민의 열띤 모습을 보면서, 재궁동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느끼고 있다"며 "주민 모두 관심과 애정을 갖고 군포 발전을 위해 시정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요청했다.

군포시 8월30일 ‘재궁동 이동시장실’ 운영

▲군포시 8월30일 ‘재궁동 이동시장실’ 운영. 사진제공=군포시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은 지역 현안사항 파악 및 주민과 대화를 위해 올해 3월부터 매월 동을 순회하며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재궁동을 포함 7개 동에서 주민과 소통시간을 가졌다.

9월 이동시장실은 7일 오금동 행정복지센터, 21일 수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참석을 희망하거나 의견이 있는 주민은 오금동행정복지센터, 수리동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