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경기공항유치수원시민협의회 출범 한 달...24개 단체와 업무협약 '성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28 16:04
clip20230828160030

▲수원시민협의회와 경기도장애인축구협회와 경기국제공항 유치 릴레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수원시민협의회

경기국제공항유치수원시민협의회가 주도, 지난달 27일부터 시작된 유치기원 릴레이 업무협약이 한 달을 맞이했다.

그 동안 시민이 염원하고 있는 사업을 조속히 이루어내기 위해 수원시내 24개 단체와 손을 잡는 큰 성과를 이루었다.

수원시민협의회는 경기국제공항 건설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28일 경기도장애인축구협회 및 수원시생활폐기물수집운반협회와 24번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장성근 시민협의회 회장은 "릴레이 협약을 체결하면서 많은 분을 만났고 경기국제공항 건설 필요성에 공감한다며 더 열심히 뛰어달라는 부탁을 받았다"면서 "더 많은 시민단체가 미래비전을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더욱 고삐를 늦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효식 경기도장애인축구협회 회장은 "경기국제공항 건설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계신 시민협의회의 열정은 이미 잘 알고 있었다"며 "그 취지에 공감하며 가치 있는 시민협의회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강조했다.

수원시민협의회는 오는 30일 수원시 마을만들기협의회, 31일 수원시 어린이집협의회 등과 릴레이 협약체결을 이어갈 계획이다.


수원=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