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백솔미

bsm@ekn.kr

백솔미기자 기사모음




‘이찬원 효과’ 어디까지?...정수기 판매량 ‘껑충’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22 08:06
1

▲트로트가수 이찬원이 모델로 나선 정수기 판매량이 급증했다.초록뱀이앤엠

가수 이찬원이 모델로 활동 중인 제품의 판매량이 급증하는 결과가 나타나 이목을 끌고 있다.

건강가전 종합브랜드 교원 웰스는 "‘웰스 얼음정수기 유브이플러스(UV+)’의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9% 증가했다"며 "7개월만에 지난해 전체 판매량의 85%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교원 웰스는 정수기 판매량 상승의 요인으로 ‘이찬원 효과’를 꼽았다.

이찬원을 모델로 기용한 4월부터 7월까지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찬원이 참여한 신규 광고 캠페인 영상 ‘좋았어, 달랐어, 믿고써, 웰스써’ 편은 4월5일 공개 후 100여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1000만 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여기에 제품 성능과 경쟁력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파악됐다.

교원 웰스 관계자는 "홍보와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