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시흥시 "경기도 세계커피콩축제 커피대회 참가하세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18 14:02
제1회 경기도 세계커피콩축제 커피대회 포스터

▲제1회 경기도 세계 커피콩축제 커피대회 포스터.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10월7일과 8일 양일동안 시흥시 은계호수공원 일원에서 열릴 ‘제1회 경기도 세계커피콩축제’ 부대행사로 마련된 세계 커피대회가 본격적인 일정을 시작한다.

세계 커피대회는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K커피 어워드(국내외 커피 재배농가 상대로 우수한 생두를 생산한 ‘Top 10 커피농장’ 선정) △세계 커피퀴즈(커피지식을 겨루는 대회) △세계 커피짓기(종이필터 방식으로 커피를 올바르게 추출하는 법 겨루는 대회) △세계 커피로스팅(지정된 생두를 대회 조직위에서 구입해 볶은 뒤 제출하는 대회) △세계 커피테이스팅(한 잔의 완성된 커피를 맛보면서 어떤 커피인지를 구별하는 능력을 겨루는 대회) 등 모두 5개 부문에서 챔피언십이 진행된다.

세계 커피대회 5개 부문에 각각 참가하려면 시흥시 누리집에서 ‘경기도 세계커피콩축제’ 코너를 클릭하거나 축제 공식사이트(wcbf.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제출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대회조직위원회 전용 이메일(infocca@naver.com)로만 접수할 수 있다.

8월16일부터 신청을 접수하는데, 선착순 모집이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나이, 성별, 국적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종목별로 결선에 진출한 12명에게는 입상 상장이 수여된다. 최종 상위 3명에게 금-은-동 상패와 상장이 수여된다. 각 대회별 예선&본선 및 결선 일정이 다르므로 축제 사이트를 통해 확인이 필요하다.

김경민 경기도 세계 커피콩 축제위원장(은계호수상인연합회장)은 18일 "은계호수 주변 작은 마을이 커피를 통해 세계와 문화적으로 소통하고 교류하는 시간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커피업계 종사자나 전문가만 독점해온 커피대회 문턱을 낮춰 학생, 주부, 직장인 등 커피를 좋아하는 누구나 도전하며 즐길 수 있는 대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