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주시 양주회암사지 오감만족 프로그램 운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8.03 09:03
양주시 ‘회암사 휴가(休歌)’ 포스터

▲양주시 ‘회암사 휴가(休歌)’ 포스터.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이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양주시 대표 문화재 양주회암사지를 활용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생생문화재 활용사업인 ‘유네스코 웰컴투 회암사’ 일환으로 여름방학을 맞은 유아-어린이-청소년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어려운 역사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박물관에서 체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무더위를 이기고, 역사와 문화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오는 5일 토요일에 진행하는 ‘회암사 휴가(休歌)’는 휴식과 노래가 있는 공연행사와 오감만족 체험으로 구성했다.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1부, 2부로 나눠 진행해 양주회암사지에서 공연을 즐기며 힐링의 여유를 느끼는 하루가 될 것으로 보인다.

2일부터 5일까지 진행하는 ‘회암사지로 놀러 ON 진로캠프’는 양주회암사지 발굴과 출토유물을 중심으로 고고학자-문화재보존과학자에 대한 직업군을 알아보고 이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한다.

양주시 ‘회암사지로 놀러 ON 진로캠프’ 포스터

▲양주시 ‘회암사지로 놀러 ON 진로캠프’ 포스터. 사진제공=양주시

홍미영 문화관광과장은 "지역 문화유산인 ‘양주회암사지’ 역사적 의미와 세계 유산적 가치를 관람객에게 알리고, 시민에게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회암사지를 활용한 문화체험 프로그램과 관련한 세부사항은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또는 문화위드유 더봄으로 문의하면 된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