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성우창

suc@ekn.kr

성우창기자 기사모음




KB증권, 비상장주식 서비스 오픈...가입자 대상 이벤트 실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28 10:24
clip20230728102438

▲KB증권이 증권플러스 비상장과 업무협약을 통해 KB증권 대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KB M-able(마블)’에서 ‘비상장주식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에너지경제신문=성우창 기자] KB증권이 증권플러스 비상장과 업무협약을 통해 KB증권 대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KB M-able(마블)’에서 ‘비상장주식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KB증권의 ‘비상장주식 서비스’는 거래소 및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지 않은 주식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로 KB증권 MTS ‘KB 마블’에서 비상장주식 서비스 이용약관·위험투자고지 동의 후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 내 KB증권 계좌 인증 시, KB증권 계좌를 통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B증권은 ‘KB 마블’ 내에서 비상장주식 중 거래 가능한 종목의 간단한 정보와 시세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KB증권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으로 ‘팝니다·삽니다’ 게시글을 통해 매도·매수 진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게시글은 등록 유형에 따라 바로 주문 또는 1대 1 협의 주문 형태로 거래가 가능하며, 거래가 완료된 건은 ‘KB 마블’ 내의 자산평가 주문내역 및 거래내역에서 확인하거나, 증권플러스 비상장 앱 나의 계좌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KB증권 계좌로 비상장주식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 국내주식 쿠폰 1만원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서비스 가입 후 비상장주식을 거래한 고객에게는 거래금액에 따라 △10만원 이상 거래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주식 1주(20명) △1000만원 이상 거래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 주식 1주(10명)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한다.

KB증권 관계자는 "기존 서비스와는 달리, KB증권은 비상장종목의 정보와 시세확인뿐만 아니라 매수·매도자 간의 거래정보까지 확인한 후 거래가 가능한 안전거래 시스템을 제공한다"며 "이번 서비스 오픈을 통해 그 동안 ‘KB 마블’을 이용하는 많은 고객들의 비상장주식 거래에 대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게 됐고, 앞으로도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uc@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