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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는 지난 25일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시승행사를 개최했다. |
쉐보레는 지난 25일 부분변경을 거친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미디어 시승행사를 개최했다. 코스는 서울 양재동에서 경기도 여주까지 약 70km의 거리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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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ACTIV 트림의 전면 모습. |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LT, Primier, RS, ACTIV 총 네 가지 트림으로 출시됐다. RS와 ACTIV의 경우 디자인 면에서 비교했을 때 큰 차이점은 그릴을 가로지르는 그릴바의 색상에 있다. RS 트림은 전후면에 쉐보레 블랙 보타이 엠블럼과 RS 배지가 적용되며,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블랙 아이스 크롬 그릴바와 글로스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이 탑재된다. 시승을 진행했던 ACTIV 역시 쉐보레 블랙 보아티 엠블럼이 적용됐지만 라디에이터 그릴에 블랙 컬러가 아닌 티타늄 크롬 그릴바와 그릴 인서트가 적용돼 한층 두툼한 느낌이 났다. RS는 조금 더 세련된 분위기였고 ACTIV는 아웃도어 액티비티와 어울리는 터프한 인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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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의 실내 공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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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의 트렁크 공간. |
공도 주행성능은 흠 잡을 데가 없었다. 속도가 훅 올라 도로를 치고 나가는 스포츠카의 느낌이나 묵직하게 도로를 누르며 나아가는 맛은 없지만 어느 상황에서나 안정적이다. 이는
엔진은 이전 모델과 동일하게 검증된 제너럴모터스(GM)의 첨단 라이트사이징 기술이 적용된 1.35리터 가솔린 E-Turbo 엔진이 탑재됐다. 최고출력은 156마력, 최대토크 24.1kg.m의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다시 말해 2리터 자연흡기 엔진에 맞먹는 최고출력과 이를 뛰어넘는 토크 성능을 확보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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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시승 코스에 포함된 오프로드. |
트레일블러이저는 2023년 상반기 국내 승용차 수출 누적 1위를 기록하는 등 세계적인 성공을 거둔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타보니 인기의 이유를 알겠다. 세련된 디자인과 안정적인 온·오프 주행성능을 지닌 소형 SUV계 걸작이라는 평가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의 가격은 △LT 2699만원 △Premier 2799만원 △ACTIV 3099만원 △RS 3099만원이다.
kji01@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