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김동연 "베이비부머 프런티어, 대한민국 경제발전에 큰 역할 할 것"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26 01:08

"베이비부머, 새로운 기회를 향한 개척자" 강조
향후 민간 일자리 분야로 확장 계획...도가 ‘개척’

clip20230726010424

▲김동연 경기도지사 사진제공=페북 캡처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6일 "‘베이비부머 프런티어’의 열정적인 참여가 경기도를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지사는 전날 SNS에 올린 <새로운 기회를 향한 개척자, ‘베이비부머’>라는 제목의 글에서 이같이 언급하면서 베이비부머들의 활약을 기대했다.

김 지사는 글에서 "아주 기쁜 날"이라면서 "베이비부머의 한 사람으로서 ‘베이비부머 프런티어’의 시작을 함께 했다"고 적었다.

김 지사는 이어 "경제를 책임지는 공직자로 일하며 늘 경제를 위해 가장 중요한 분들을 여성과 베이비부머로 꼽았다"면서 "이 분들이 경제활동에 활발하게 참여하면 대한민국 경제가 크게 달라질 것이라 믿었기 때문"이라고 단언했다.

clip20230726010526

▲베이비부머 프런티어 발대식 모습 사진제공=페북 캡처

김 지사는 또 "‘베이비부머’라는 말 자체가 가지는 상징성은 굉장히 크다"면서 "경기도가 중앙, 지방정부 통틀어 처음 ‘베이비부머기회과’를 만든 것도 그 이유"라고 설명했다.

김 지사는 또한 "‘베이비부머 프론티어’들은 환경, 동물복지, 어르신 지원, 주거환경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 활동에 참여하면서 수입을 얻게 된다"며 "프론티어 활동에 대한 자부심도 갖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주장했다.

clip20230726010705

▲사진제공=페북 캡처

김 지사는 그러면서 "향후 민간 일자리 분야로의 확장도 경기도가 함께 개척해가겠다"면서 "오늘 자리해주신 많은 ‘프런티어(개척자)’ 분들께 자부심을 품고 가보지 않은 길을 개척해 경기도와 자신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찾아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아울러 "‘프런티어’의 열정적인 참여가 경기도를 넘어 대한민국 경제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베이비부머 프런티어 분들의 역할을 기대하며 경기도는 최선을 다해 프런티어의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