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철훈

kch0054@ekn.kr

김철훈기자 기사모음




aT, KTV국민방송과 저탄소 식생활 실천 확산 '맞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26 10:16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KTV국민방송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오른쪽)이 하종대 KTV국민방송 원장과 25일 전남 나주 aT 본사에서 홍보콘텐츠 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aT

[에너지경제신문 김철훈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공공기관 최초로 정부가 운영하는 정책방송인 KTV국민방송과 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aT가 추진하는 저탄소 식생활 실천 캠페인 홍보에 나선다.

26일 aT에 따르면, aT는 25일 전남 나주 aT 본사에서 KTV국민방송과 홍보콘텐츠 교류와 저탄소 식생활 ESG 문화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TV국민방송은 정부기관인 한국정책방송원이 운영하는 방송사로, 정부 정책과 공공정보를 국민에게 알리고, 정부의 각종 영상자료를 체계적으로 보존·관리하는 방송사이다.

두 기관은 향후 △공유 아카이브 ‘KTV나누리’를 활용한 홍보콘텐츠 교류 확대 △정부 정책사업 홍보 협력 △저탄소 식생활 ESG 실천 운동의 글로벌 확산 등에 힘을 합치기로 했다.

aT는 이 협약을 계기로 K-푸드 수출 등 농수산식품 산업육성과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을 선도하는 aT와 대표 정책 알림이 KTV국민방송의 전문성이 결합돼 정책사업 홍보는 물론 국내외 ESG 실천 문화 확산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T는 먹거리 관련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위해 지난 2021년부터 지자체, 행정·교육기관, 협·단체, 해외업체 등 국내외 29개국 520개 기관과 협약을 맺고, 친환경 지역농산물로 만든 음식을 남기지 않고 먹는 저탄소 식생활 ESG 실천 운동을 벌이고 있다.

김춘진 aT 사장은 "농수산식품산업 강국 실현에 앞장서는 aT가 공공기관 최초로 KTV국민방송과 협약을 맺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 농수산식품 정책사업 홍보 협력은 물론, 저탄소 식생활 ESG 실천 운동을 국민께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kch0054@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