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김동연, "통일은 반드시 평화를 기반으로 해야!"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25 01:01

"DMZ, 인류 공통 유산"..최재천 교수 강연에 ‘공감’
도의 ‘DMZ OPEN 페스티벌’, 도민 관심과 참여 당부

[크기변환]33

▲김동연 경기도 지사 사진제공=페북 캡처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25일 "우리의 통일도 갑자기 다가올 수 있다"면서 "반드시 평화를 기반으로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전날 SNS에 올린 <DMZ는 인류 공통의 유산입니다>라는 제목이 글을 통해 이같이 언급했다.

김 지사는 글에서 "경기도 ‘DMZ OPEN 페스티벌’ 공동조직위원장이신 최재천 교수께서 DMZ에 대한 뜻깊은 강연을 해줘 공유한다"고 적었다.

김 지사는 이어 "DMZ를 아프리카 세렝게티 국립공원에 비유하며 세계가 주목하는 인류 공통의 자산이라고 말한 부분이 특히 와닿았다"면서 "아픈 역사의 현장이지만, DMZ는 온대지역 중 생물 다양성이 가장 잘 보존된 지역"이라고 설명했다.

44

▲사진제공=페북 캡처

김 지사는 그러면서 "독일의 통일이 아무도 예상하지 않은 순간 갑자기 이루어진 것을 짚어주신 것도 인상 깊었다"면서 "우리의 통일도 갑자기 다가올 수 있으나 반드시 평화를 기반으로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아울러 "‘평화’는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말랑한(Soft)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점에도 100% 동의한다"고 역설했다.

김 지사는 끝으로 "경기도의 ‘DMZ OPEN 페스티벌’이 일익을 담당하겠다"면서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