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하니

inahohc@ekn.kr

조하니기자 기사모음




BAT, 美1위 액상형 전자담배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24 09:55

액상·배터리 일체형 '뷰즈' 수도권 한정판매
예열·스틱교체 필요없고 한손에 휴대 '편리'

뷰즈

▲24일 BAT로스만스가 출시한 액상형 전자담배 ‘뷰즈 고 800(Vuse Go 800)’. 사진=BAT로스만스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글로벌 담배기업 BAT로스만스가 서울과 수도권을 대상으로 미국 1위 액상형 전자담배를 선보인다.

BAT로스만스는 24일 액상·배터리 일체형 액상형 전자담배 ‘뷰즈 고 800(Vuse Go 800)’을 한정 출시한다고 밝혔다. 뷰즈는 지난 6월 기준 미국 액상형 전자담배 시장점유율 46%를 차지하고 있는 1위 제품이다.

국내에서 선보이는 뷰즈 고 800은 폐쇄식 액상형 전자담배로이며, 시판 종류는 △콜드 프레시 △퍼플 브리즈 △돌체 브라운 △그린 스파크 등 총 4종이다.

BAT는 뷰즈의 장점으로 카트리지 교체나 액상을 따로 주입 또는 리필(보충)할 필요가 없다는 점을 강조한다.

액상 용량은 1.95㎖(니코틴 함량 0.9%)로, 충전 없이 최대 800회 흡입할 수 있다. 또한, 세라믹 열 기술을 적용해 예열하지 않고 곧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흡연을 위해 불을 붙이거나 매번 스틱을 교체할 필요가 없어 간편하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또한, 잔여 액상을 직접 확인하도록 반투명 흡입구도 적용해 일반 액상형 전자담배 제품과 차별화시켰고, 한 손에 쥘 수 있는 크기로 디자인 처리해 휴대성도 높였다.

BAT는 "특히, 담뱃잎에서 추출한 미국산 천연 니코틴을 포함해 국내 현행법상 담배와 동일한 규정에 따라 생산 및 판매한다"고 말했다.

뷰즈의 가격은 1만원이며, 서울과 수도권의 편의점·베이프샵 등 8500여 곳에 먼저 판매한 뒤 추후 전국 단위로 판매처를 넓힐 계획이다.

BAT는 이번 뷰즈 도입으로 국내 액상형 전자담배 시장을 개척하고, 소비자들에게 액상형 전자담배의 대표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힌다는 포부다.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는 "신제품 출시로 한국 성인 흡연자들은 잠재적 위해저감 담배제품을 더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inahohc@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