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과천시 ‘한예종 유치추진단’ 발족…전문가 30명참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23 22:40
과천시 국립한국예술종합학교 유치추진단 첫 전체회의 개최

▲과천시 20일 국립한국예술종합학교 유치추진단 첫 전체회의 개최. 사진제공=과천시

[과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과천시는 ‘국립한국예술종합학교 유치추진단(이하 추진단)’ 첫 전체회의를 20일 시청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추진단원은 과천시가 그동안 추진해온 한예종 유치활동을 공유하고 앞으로 추진단 운영계획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과천시는 민선8기 공약사항으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과천분원 부지에 국립한국예술종합학교(이하 한예종)을 유치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올해 6월 기관 추천과 공모 방식을 병행해 문화예술계 전문가 등으로 추진단 위원을 구성했다.

이날 열린 첫 전체회의는 신계용 과천시장과 추진단 위원, 관계부서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신계용 시장은 추진단 위원 3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추진단은 대표단-기획단-서포터즈 등 3개 조직으로 구성됐으며, 위원들은 한예종 이전 결정 시점까지 활동하며 유치전략 자문 및 기획 수립, 홍보활동 등에 대해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자문을 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과천시는 앞으로 분기별로 추진단 정기회의를 열어 한예종 유치 추진 전략에 대한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신계용 시장은 "민선8기 1주년을 맞아 ‘지식-문화예술도시 과천’이란 새로운 도시 비전을 선포했다. 비전 실현에 있어 한예종 유치가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과천 미래 100년을 위해 나아가는 걸음걸음에 여러분께서 힘을 실어주시기를 부탁드린다. 저 또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열심히 하겠다"며 전체회의를 마무리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