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군포시 청년전용공간 명칭공모…내년 상반기 개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21 22:21
군포시 청년전용공간 -가칭 I-CAN 플랫폼- 조감도

▲군포시 청년전용공간(가칭 I-CAN 플랫폼) 조감도.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군포시는 청년 사회활동과 시정참여 기회를 다양하게 연계하고, 청년자립을 적극 지원하고자 산본동 1156-18번지(옛 우신버스차고지) 내 건립 중인 청년전용공간(가칭 I-CAN 플랫폼) 명칭을 공개모집한다.

이번 명칭 공모전은 군포시에 거주하는 주민이거나 군포시 소재 대학 또는 직장에 재직 중인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7월20일부터 8월18일까지 이메일 또는 네이버폼으로 접수하면 된다.

군포시는 공간 정체성과 성격을 나타낼 수 있는 ‘목적성’, 공간 방향성과 필요성을 독창적으로 표현하는 ‘창의성’, 부르기 편하고 친근감을 줄 수 있는 ‘대중성’을 기준으로 1차 내부 심사, 2차 시민선호도 조사 후 최종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응모작 중 10개 작품이 입상작으로 선정되며 입상작은 10만원~50만원 시상금이 지급된다. 사전 선호도 조사에 참여한 시민을 대상으로 50명을 무작위 추첨해 1만원을 지급한다. 세부내용은 군포시 아동청소년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21일 "내년 상반기 개관할 청년전용공간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군포시 청년공간 상징성과 비전을 담은 누구나 사용하기 쉬운 명칭이 선정될 수 있도록 시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