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과천지식정보타운 지식9블록에 조성된 임시주차장. 사진제공=과천시 |
지정타 시공사협의체는 지정타 내 공사용 차량의 불법 주차로 인근 거주자 불편과 교통사고 위험과 불법 주차문제 등을 해결하고자 총 12개 업체가 힘을 합쳐 임시주차장 설치와 관련된 자율적인 발의 및 협의를 시작했다.
다양한 논의를 통해 임시주차장 필요성을 확인한 지정타 시공사협의체는 현재 미착공 부지인 토지소유주(지식9BL)와 협의를 거쳐 지식9BL 부지에 임시주차장 시설을 조성키로 결정했으며, 주차장 공사비를 전액 분담해 임시주차장이 조기 조성되는데 힘을 보탰다.
임시주차장은 별도 운영사에서 전문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시공사협의체는 임시주차장 운영사와 장기 임대계약을 체결해 주차장 운영에 안정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문공사업체에서 총 495대 주차 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부지조성공사를 추진해왔으며 21일 임시주차장을 개장한다. 임시주차장은 영리 목적이 아니라 교통민원을 해결하고자 하는 지정타 12개 시공사의 자율적인 발의와 협의를 적극 지원한 과천시 및 토지소유주 협조 아래 이뤄졌다. 특히 토지소유주가 이런 점을 십분 이해해 최소한 임차료에 동의했다.
또한 임시주차장 이용료는 매우 저렴한 주차비로 책정될 예정이며, 운영 기간은 9블럭 착공 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과천시는 임시주차장에서 확보된 총 495대 주차공간으로 인해 현재 이중주차, 도로양면 불법주차 등 당장 시급한 교통민원이 상당 부분 해결되고 보다 원활하고 안전한 교행 확보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했다.
kkjoo091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