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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시 렌즈 사용 예시. |
20일 네이버는 ‘포시마크’가 사진 한 장만으로 상품을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포시 렌즈(Posh Lens)’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포시마크는 활발한 커뮤니티를 강점으로 북미 패션 C2C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플랫폼으로, ‘미국판 당근마켓’으로 불린다. 네이버는 지난 1월 2조3000억원을 들여 이 회사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 포시마크의 이번 포시렌즈 도입은 네이버의 기술력이 포시마크의 신규 서비스 출시로 연결된 첫 사례다.
‘포시 렌즈’는 포시마크 모바일 앱 검색창 우측의 ‘포시 렌즈’ 아이콘을 터치해 간단하게 사용 가능하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여성 및 남성 의류, 신발, 가방 카테고리에서 사용자가 촬영한 이미지와 일치하거나 가장 유사한 상품을 찾아준다.
이 서비스에는 네이버 ‘스마트렌즈’의 기반 기술인 인공지능(AI) 이미지 검색 기술이 접목됐다. 이용자는 스마트렌즈를 통해 정확한 상품명을 알지 못해도 이미지만으로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다. 지난 해에는 텍스트와 이미지 등 복합 정보를 동시에 학습해 사용자가 원하는 결과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찾아주는 ‘멀티모달 AI’를 탑재, 이미지 촬영 후 텍스트를 추가 입력해 더욱 구체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검색 서비스로 고도화하고 있다.
양사는 ‘포시 렌즈’를 시작으로 네이버의 기술과 포시마크의 커뮤니티 간 시너지 창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C2C 시장에서 리더십을 확보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포시마크는 라이브 커머스 기능인 ‘포시 쇼(Posh Shows)’를 더욱 성장시키는 단계에서 네이버와 협력하는 방향도 계획 중이다.
포시마크의 창업자인 마니시 샨드라(Manish Chandra)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포시 렌즈 출시는 포시마크 커뮤니티에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네이버와 협력하는 과정의 시작에 불과하다"면서 "사용자들이 포시마크에서 검색하고, 쇼핑하며, 스타일에 대한 영감을 얻을 수 있는 흥미롭고 새로운 방법을 제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sjung@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