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귀뚜라미그룹 남양주 청소년장학금 0.5억후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20 06:28
최진민 귀뚜라미그룹 회장 남양주 청소년 장학금 5000만원 전달

▲최진민 귀뚜라미그룹 회장(오른쪽) 남양주 취약계층 청소년 장학금 5000만원 전달.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귀뚜라미그룹은 19일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후원금 5000만원을 남양주시복지재단에 전달했다.

남양주시는 이날 전달받은 후원금을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생계급여수급자, 의료급여수급자, 주거급여수급자 및 저소득 차상위계층의 고등학교-대학교 재학생 학습지원을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최진민 귀뚜라미그룹 회장은 후원금을 전달하며 "경제적으로 형편이 어려운 남양주 학생들이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공부에 전념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꿈과 희망을 향해 달려 나갈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해 지원 사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이에 대해 "지역 저소득가정을 위해 장학금을 후원해준 귀뚜라미그룹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남양주시도 아이들이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정책을 마련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화답했다.

심우만 남양주시복지재단 대표이사는 "지역사회에 따뜻한 관심을 보여줘 진정 감사하며, 전해준 온정은 우리 아이들이 학업에 열중하고 꿈을 펼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진민 회장은 사재 출연으로 귀뚜라미문화재단과 귀뚜라미복지재단을 설립하고 지난 38년간 △장학금 지원 △학술연구 지원 △사회복지시설 지원 △주거환경 개선 사업 등을 통해 510억원 규모의 나눔경영을 실천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