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국제약 잇몸건강치약 윈플렉스 |
19일 동국제약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한 윈플렉스는 잇몸에 좋은 약효 성분이 함유된 잇몸관리 특화 치약으로, 잇몸관리 뿐만 아니라 충치예방이나 구취·치태 제거 효능도 있어 일반 치약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2020~2021년 외래 다빈도 상병 통계에 따르면, 1위가 잇몸병일 정도로 잇몸질환은 우리나라 국민이 가장 많이 경험하는 질환 중 하나다. 잇몸질환은 당뇨, 심장·뇌혈관, 호흡기질환 등 다양한 전신질환 발생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음식을 씹는 기능으로 영양 섭취와도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에 건강 관리를 위해서도 잇몸 관리가 중요하다.
특히 국민건강통계 자료에 따르면, 잇몸병은 연령이 증가할수록 유병율이 높아져 40대 이상에서는 10명 중 4명이 경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 만큼, 40대 이상이 되면 잇몸관리와 함께 충치 및 구취 관리가 꼭 필요하다.
지난 1978년 인사돌을 출시한 동국제약은 잇몸병 치료를 넘어 평소에 잇몸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윈플렉스 치약을 출시했다.
윈플렉스 치약은 잇몸질환 예방성분인 비타민을 비롯해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ETIZM) △몰약 △라타니아 △카모밀레틴크 △후박추출물 △센텔라정량추출물 등 6종의 생약성분이 최적 조합으로 구성됐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잇몸염증 뿐만 아니라 치태제거, 구취 및 백태 개선 효과가 확인됐으며, 특히 치과전문의가 평가한 잇몸염증 연구에서 위약군 대비 치은염지수(GI)의 유의한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윈플렉스 치약은 180g 대용량으로 출시되며,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윈플렉스 치약은 단순 구강관리만 하는 기존 치약과 달리 잇몸관리에 특화돼 있으면서 충치, 구취까지 동시관리가 가능한 제품"이라며 "특히 40대 이상부터는 잇몸과 함께 충치, 구취 등 전면적인 구강 관리가 필요하므로 일반 치약을 대신해 윈플렉스와 같은 잇몸건강치약의 활용이 적합하다"고 말했다.
kch0054@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