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인천 청라국제도시 공원들, 시민 힐링공간으로 ‘재탄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18 11:19

인천경제청, 창해·녹청문화공원에 미디어파사드 등 설치
청라호수공원에는 수국 포함 초화·수목 식재 테마원 조성

clip20230718111728

▲야간조명 모습 사진제공=인천경제청

인천 청라국제도시의 공원들이 최근 야간경관 조명이 운영되고 테마원이 조성되면서 시민 힐링공간으로 재탄생할 전망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8일 청라 창해·녹청문화공원 커낼웨이의 구간 1.1㎞에 미디어파사드, 광섬유 조명 등을 특색있게 설치, 이달 중에 야간경관조명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인천경제청은 또 청라호수공원 ‘생태축제의 섬’ 일대에 수국을 포함해 다채로운 초화 ·수목을 식재한 2500㎡ 규모의 테마원을 조성 완료했다.

야간경관 조명은 창해·녹청문화공원의 청라루비로 교각 하부에 ‘내가 사는 행복, 청라’, 창해문화공원 입구에는 ‘푸른 보석의 마을, 청라’와 ‘사계절’ 을 주제로 하는 미디어파사드가 오후 9시와 10시 정각에 30분간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청라2동행정복지센터 인근 ‘우주의 파동(조형물)’에서는 밤하늘의 빛나는 별자리, 아름다운 눈꽃, 푸른 바다속 풍경을, 우주의 파동과 연결되는 커낼웨이에서는 형형색색으로 빛나는 보석과 꽃잎, 수로를 헤엄치는 물고기를 볼 수 있으며 야간 경관조명 운영 시간은 일몰 후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다.

clip20230718111610

▲테마원 전경 사진제공=인천경제청

이와함께 청라호수공원 생태축제의 섬 테마원에는 다채로운 수국, 초화, 수목을 심었으며 특히 목수국, 산수국, 넓은잎수국, 떡갈잎수국 등 아름다운 수국원을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테마원에는 산책로, 파고라, 벤치 등 휴식을 위한 편의시설도 설치됐다.

최민희 인천경제청 청라관리과장은 "올해 하반기에 청라호수공원 힐링건강트랙 정비 사업과 환상의 숲 놀이터 리모델링을 준공하면 청라호수공원이 시민들이 한층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태어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노후된 시설물을 정비하고 사계절 아름다움을 뽐낼 수 있는 초화와 그늘 조성을 위한 대형 수목도 심어 도심속 녹색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