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방세환 광주시장, "도전과 한계 극복하고 세계대회에서 선전한 우리 선수들은 으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17 21:58

2023 베를린 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 출전 선수들에게 ‘감사’
"장애인 전용인 반다비체육센터 추진속도 더 높일 것" 약속

clip20230717215401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이 베를린 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 출전선수과 기념쵤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페북 캡처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은 17일 "체육대회란 것이 성적도 중요하겠지만, ‘도전과 한계의 극복’이라는 정신이 스며들어 있기에 더욱 빛나고 보는 이에게 감동을 주는 것 같다"고 말했다.

방 시장은 이날 SNS에 올린 <늘 함께하는 희망찬 변화, 행복도시 광주>란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이 언급하면서 광주시 선수들의 선전을 기뻐했다.

방 시장은 이어 "2023 베를린 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에 출전한 우리 선수들이 우수한 성적을 내고 돌아왔다"면서 "남자육상 100m 종목에서 김태민 선수가 은메달을 획득, 김승현 선수가 6위를 기록했으며, 여자 육상 200m 종목에서 정선정 선수가 동메달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방 시장은 또 "지난달 5일 출국 전 시장실을 찾아와 "자신의 기록을 경신하고 오겠다는 의지를 보여줬던 기억이 났는데, 세 선수 모두 다치지 않고 좋은 결과와 함께 돌아와서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방 시장은 아울러 "제17회 전국장애학생 체육대회에서는 우리시가 탁구·보치아·육상 종목에서 총 15개(금5, 은5, 동5)의 메달을 획득해 경기도 종합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면서 "체육대회란 것이 성적도 중요하겠지만, ‘도전과 한계의 극복’이라는 정신이 스며들어 있기에 더욱 빛나고 보는 이에게 감동을 주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방 시장은 마지막으로 "자신의 한계를 또 한 번 극복해낸 우리시 선수들과 잘 보필해주신 부모님들께 다시 한번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착공을 앞둔 반다비체육센터(장애인전용)를 하루빨리 이용하실 수 있도록 추진속도를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경기 광주=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