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이권재 오산시장,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업에 열중하도록 지원할 것"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15 01:41

두달 간 초·중·고 40여 개교 방문, 교육과정 및 현안 경청하고 의견 나눠
민선 8기 교육 방향, 행복기숙사 지원·명예의 전당 특기생 지원 등 설명

clip20230714233534

▲이권재 오산시장 사진제공=페북 캡처

이권재 오산시장은 15일 "오산시는 아이들이 언제나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마음 놓고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전날 SNS에 올린 <두 달여간의 초·중·고 교육 현안 소통 대장정 마무리>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이 언급하면서 "교육청, 학교와 적극 협력으로 오산 인재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글에서 "관내 초·중·고 40여 개교를 모두 방문해 학교, 학부모와 직접 소통하며 교육과정 및 교육 현안을 경청하고 의견을 나눠봤던 두 달여간 소통 대장정을 마무리 했다"고 적었다.

이 시장은 이어 "교육 정책 개선과 실제 현장에 맞는 발전 방향을 찾아보는 참 중요한 시간이었고 오산시 미래 교육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특별한 기회였던 것 같았다"고 소통 대장정에 대한 의미를 부여했다.

이 시장은 특히 "행복기숙사 지원, 명예의 전당 특기생 지원, 청소년수련원 설립, AI 코딩교육 등 민선 8기 교육 방향에 대해 대화도 하고 통학로 안전, 학교시설개선 등의 건의사항을 듣고 해결방안에 대한 의견도 나눴다"고 그간의 과정을 설명했다.

34-vert

▲이권재 오산시장의 학교·학부모 정담회 모습 사진제공=페북 캡처

이 시장은 아울러 "오산시는 아이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 낡은 시설 개선 협의를 경기도교육청,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수시로 지속하고 있다"면서 "통학로 주변 신호체계 변경 및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 등 교통과 관련된 건의사항은 오산경찰서와 원만히 협의될 수 있도록 관계부서가 최선으로 협력하고 있다"고 시의 노력을 알렸다.

이 시장은 그러면서 "오산시는 아이들이 언제나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마음 놓고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교육청, 학교와 적극 협력으로 오산 인재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끝으로 "함께 참석해 주신 정광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과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오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