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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근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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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정] 심상철-박원규 A1 컴백…후반기 등급심사 완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14 11:08
하남 미사리경정장에서 선수들 계류대 출발

▲하남 미사리경정장에서 선수들 계류대 출발.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하남=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2023시즌 후반기 경정선수 등급심사 결과가 발표됐다. 올해 1월4일(1회차)부터 7월6일(27회차)까지 성적을 토대로 작성된 이번 등급조정 대상자는 승급 29명, 강급 33명으로 총 62명이다. 적용시점은 28회차인 7월12일부터다.

승급자 가운데 전년도 사고점 관리 실패로 B등급에서 시작했던 심상철(7기)과 박원규(14기)가 원래 자리였던 A1등급으로 돌아왔다. 서화모 역시 올해 시즌 새롭게 각오를 다지며 승률 30%, 삼연대율 73%로 기복 없는 경기력을 선보여 당당하게 A1등급으로 후반기를 시작하게 됐다. 반면 길현태-김창규(이상 1기), 송효석(8기), 나종호(16기)는 보통 성적을 기록했으나 다수 출발위반으로 인한 사고점 관리 실패로 최하등급으로 내려앉았다.

올해 시즌 전반기는 어느 시즌보다 막판까지 주선보류 자리를 놓고 치열한 접전이 펼쳐졌다. 경기 질적 향상을 위해 만들어진 주선보류는 경주성적(평균득점) 하위 7%(8명)에 해당하는 선수에 대해 페널티를 부여하는 제도다.

우선 주선보류 대상에 해당하는 마지막 기수인 14기 중 하위권에 있던 구본선과 서종원이 이번 심사에서 위기를 가까스로 벗어났다. 작년 성적과 출발위반으로 인해 주선보류자로 분류됐던 구본선은 올해 시즌 전반기 삼연대율 26.9%, 평균득점 3.63, 사고점 0.15를 기록하며 위기를 극복했다. 서종원 또한 삼연대율 28.6%, 평균득점 3.5, 사고점 0.3으로 전년도 주선보류라는 과오를 넘어섰다.

황만주(1기)와 양원준(6기)도 주선보류 위기를 겨우 벗어났다. 주선보류 누적 2회로 삼진아웃 직전까지 몰렸던 황만주는 전반기 평균득점 3.33점을 기록하며 3.30점을 기록한 김창규를 제치고 기사회생했다. 양원준 또한 권현기가 심사 마지막 회차에서 출발위반을 범하면서 상대적으로 위기를 벗어나게 됐다.

경정 전문가들은 "등급심사 결과 자의든 타의든 어려운 상황을 벗어난 선수들은 새로운 각오로 후반기를 맞이할 것으로 예상돼 앞으로 이들의 행보를 주목해 볼만 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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