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양주시 옥정체육공원 실내체육관 개관…34억투입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11 19:22
양주시 8일 옥정체육공원 실내체육관 개관식 개최

▲양주시 8일 옥정체육공원 실내체육관 개관식 개최.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양주시가 고암동 619번지 내 건립한 ‘옥정체육공원 실내체육관’ 개관식을 8일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은 강수현 양주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종목별 체육회장, 체육회 회원 및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옥정체육공원 실내체육관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한 ‘생활체육시설 SOC 확충’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10억원을 지원받아 총 34억 원 예산으로 1년7개월 만에 완공됐다.

총 연면적 984㎡의 지상2층 규모로 농구-탁구-배드민턴-배구 등을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형 체육관으로 지어져 지역주민이 기상과 상관없이 다양한 생활체육활동을 상시 이용하는데 이점이 크다.

양주시는 7월10일부터 9월30일까지 실내체육관은 임시개장하며, 10월1일부터 정식 개장할 계획이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주말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사용 전 운영위탁주체인 양주도시공사에 예약을 통해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양주시 8일 옥정체육공원 실내체육관 개관식 개최

▲양주시 8일 옥정체육공원 실내체육관 개관식 개최. 사진제공=양주시

강수현 양주시장은 개관식에서 "수요도가 높은 다목적체육관 개관으로 시민의 생활체육활동 활성화를 통한 삶의 질 향상과 건강 증진을 기대하며, 앞으로 실내체육시설 이용에 불편 없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양주도시공사와 협력, 운영해나가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