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남양주부시장 침수방지시설 현장점검…호우대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10 21:42
이석범 남양주시 부시장 10일 가운배수펌프장 현장점검

▲이석범 남양주시 부시장 10일 가운배수펌프장 현장점검.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이석범 남양주시 부시장은 관련부서 관계자들과 10일 집중호우와 태풍으로 인한 침수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관내 침수방지시설 점검을 진행했다.

이날 이석범 부시장은 침수방지시설을 설치한 관내 반지하주택을 찾아 현장 상황을 꼼꼼히 살폈다. 이후 가운배수펌프장으로 이동해 펌프장 시설 등을 점검하면서 호우대비 현황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이석범 부시장은 "최근 대기 불안정으로 인한 갑작스런 집중호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며 "피해가 우려되는 반지하주택 등에 침수방지시설을 신속히 설치해 인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대비하라"고 독려했다.

이석범 남양주시 부시장 10일 침수방지시설 현장점검

▲이석범 남양주시 부시장 10일 침수방지시설 현장점검.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는 침수 이력이 있는 반지하주택에 침수방지시설을 설치하고, 자력 대피가 어려운 재해약자와 대피조력자(자율방재단, 이-통장) 간 1:1 매칭을 통해 위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신속한 대피가 이뤄질 수 있도록 대비하고 있다.

또한 침수방지시설 설치 전 피해예방을 위해 모래주머니와 스마트 차수백 등 수방 자재를 각 읍면동사무소에 배부하고 취약지역에 배치하는 등 집중호우 대비에 집중하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