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기도청 북부청사 전경. 사진제공=경기북부청 |
자동차 품질인증부품이란 중소 부품업체가 생산하는 제품으로 완성차 기업의 주문생산(OEM) 부품과 같은 품질 및 안정성을 갖췄지만 OEM 부품 대비 30~40% 저렴하다.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는 중소 부품업체 활성화를 위해 작년부터 경기도 품질인증부품 공동 브랜드 ‘KOREA MOBILITY PARTS(케이파츠 K-PARTS)’를 선보이며 홍보와 온라인 쇼핑몰 개설을 통한 판로 개척에 힘써왔다.
올해는 더 많은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 쇼핑몰 사용자경험 디자인을 기존 대비 편리하게 구성했고, 상품군도 늘렸다. 배우 이종혁이 출연한 광고 영상을 제작해 7월부터 IPTV-유튜브 등을 통해 케이파츠 인지도를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
케이파츠 쇼핑몰 활성화를 위해 신규가입 회원에게 즉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 제공 및 베스트 후기 선정-체험 이벤트와 무료배송 등 다양한 혜택도 진행할 계획이다.
허성철 경기도 공정경제과장은 "이번 케이파츠 새 단장을 통해 소비자 인식이 개선돼 도민이 품질 좋고 저렴한 품질인증부품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록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 대행(상임이사)은 "올해 케이파츠 판매는 물론 홍보에도 주력해 경기도 자동차 품질인증부품을 소비자에게 명확히 인식시키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