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방세환 광주시장, "나눔은 지속가능한 발전 이어갈 중요 키워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09 14:55

광주에서 오늘도 나눔 행사 이어져...나눌 수있는 것 ‘무궁무진’

clip20230709144616

▲사진제공=페북 캡처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은 9일 "‘지속가능한 발전’은 환경문제에만 한정된 것이 아니고, 빈곤·질병·교육 등 인류의 보편적 문제와 경제 주거·고용·사회구조 등의 사회문제가 고루 해결되어야 이룰 수 있는 사항"이라면서 "‘나눔’은 이러한 모든 문제 해결에 있어 가장 중요한 키워드"라고 밝혔다.

방 시장은 이날 SNS에 올린 <늘 함께하는 희망찬 변화, 행복도시 광주>란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이 언급했다.

방 시장은 글에서 "나눔으로 지속가능한 내일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 라는 말은 어제 기부 누적 금액 1000만원 이상 기업에 나눠드린 ‘경기사랑의열매 ESG 나눔기업패’에 적혀있던 문구"라고 적었다.

66-tile

▲사진제공=페북 캡처

방 시장은 이어 "광주에는 오늘도 자원봉사센터할인가맹점 100호점 현판식, 자원봉사자 인센티브 활성화를 위한 로타리클럽과의 업무협약, 곤지암읍 주민자치위원회 이웃돕기 플리마켓 등 의미 있는 ‘나눔’이 이어졌다"고 말했다.

방 시장은 그러면서 "시간, 지식, 일손, 재주, 마음 등 우리가 나눌 수 있는 것들은 정말 무궁무진하다"고 덧붙였다.

방 시장은 끝으로 "‘나눔’을 실천하며 지속가능한 내일을 열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하다"면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경기 광주=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