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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근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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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 민원콜센터 구축 설명회 개최…내년 1월개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07.08 23:00
파주시 6일 민원콜센터 시스템 구축 설명회 개최

▲파주시 6일 민원콜센터 시스템 구축 설명회 개최. 사진제공=파주시

[파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파주시는 6급 이하 공무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시 민원콜센터 시스템 구축사업’ 설명회를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민원콜센터는 구축은 민선8기 김경일 파주시장 공약사항으로, 전화-문자 등 다양한 소통경로를 하나의 창구(대표전화)를 통해 전문상담원이 정확하고 빠르게 응답하는 원스톱 행정처리 시스템이다.

파주시는 올해 2월 ‘파주시 민원콜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제정을 시작으로 시스템 구축을 위한 사전절차 이행을 마쳤으며 6월 본격적인 시스템 구축사업에 착수했다.

이번 설명회는 민원행정 일선에서 직접 민원을 접수-처리하는 팀장과 주무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전화 폭주 대비 지능형 통화 분배 시스템 △카카오톡 상담 △현장민원 영상상담 △민원유형 통계 서비스 등 주요 기능과 활용사례 안내 등으로 이뤄졌다.

특히 질의응답을 통해 이해되지 않은 부분을 추가로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부서별 관련 시스템 연계 방법과 업무별 콜센터 창구 활용 방안을 찾는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명희 민원봉사과장은 "오늘 사업설명회를 통해 제시된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11월까지 관련 시스템 구축을 완료해, 2024년 1월 ‘파주시 민원콜센터’ 정식 개소를 목표로 효율적인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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